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용증 양식 무료
    생활정보 2020. 1. 16. 18:07

    차용증 양식 무료, 작성법


    안녕하세요. 부족하지만 여러분들에게 항상 좋은정보만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울트라 정보맨입니다. 요즘 정보시대 인만큼 넘쳐나는 정보가 많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려고하니 아래에서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차용증 / 뜻 / 작성방법 / 공증이란 / 필요서류




    오늘 알아볼 정보는 차용증 양식 무료다운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용증에 관련 모든 정보가 아래 담겨있으니 끝까지 읽어서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주변에서 돈에 엮여서 너무 고통스러워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한테 사기를 당했다든지, 아니면 가까운 이웃의 부탁으로 보증을 서서 빚더미에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걸 예방하기 위해 차용증이라는 걸 작성하서야 하는데요. 차용증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차용증이란 차용증서의 준말입니다. 말 그대로 물건이나 돈을 빌려쓰는 증거로 작성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더 확실하게 상대방과의 분쟁을 줄이기 위해 금전대차계약서(금전소비대차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더 효력이 있습니다. 채무자는 채무를 변제하였을 경우에는 차용증 원본을 회수하여야 하며 채권자로부터 영수증을 받아둬야 합니다. 


    차용증에는 채권자과 채무자 사이 관계를 나타내면서 빌린 금액과 빌린 시기 등 채무에 대한 내용이 포함합니다.  

    차용증 자체로 효력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렇지 않습니
    다. 하지만 차용증을 바탕으로 지급명령 또는 강제집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공증이라는 것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증 개념부터 잡고 가겠습니다. 

    공증이란? 특정한 사실 또는 법률관계의 존재 여부나 내용을 공적으로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공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가요?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서로의 의사를 확인하고 채권채무자간에 계약서 등 공증증서를 작성합니다. 
    법무법인 또는 공증 사무실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만약 특별한 일로 인해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대리인이 대신 방문가능 합니다.



    본인이 방문할 경우 도장, 신분증 지참하셔야 하며 대리인 방문할 경우 대리인의 도장, 신분증, 당사자의 인감증명서와 위임장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차용증 양식 작성방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0) 2020.01.31
    다음 웹툰 추천  (0) 2020.01.29
    차용증 양식 무료  (0) 2020.01.16
    국세청 양도소득세 자동계산법  (0) 2020.01.15
    외국인등록증 발급절차  (0) 2020.01.14
    동사무소 근무시간 및 점심시간  (0) 2020.01.11

    댓글 0

Designed by Tistory.